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콜라겐 효능

by ***  2020. 12. 23.
반응형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단백질 성분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가장 풍부한 단백질 성분인데요. , 피부, 근육, 힘줄 및 인대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혈관, 각막, 치아를 포함한 다른 신체 부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 알아보기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는 특히 품종이 매우 다양한데 현재는 푸른 양

all-in-one.tistory.com

>>혈압 정상수치

 

혈압 정상수치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고혈압이냐 아니냐의 여부를 나이대에 따라 인지를 얼마나 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데이터화를 해놓았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인지율이 높아지는 반면, 젊은 층 특

all-in-one.tistory.com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현대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 중 하나인 당뇨병. 이러한 당뇨병은 우리의 식습관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으며 초기에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나중에는 각종 합병

all-in-one.tistory.com

 

콜라겐 효능

 

피부미용

요즘 콜라겐을 피부 비용의 목적으로 드시는 분이 많은데요. 실제로 콜라겐은 피부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콜라겐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피부에 있는 히알루론산의 배출을 막아서 수분량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으니 그것만으로도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것이죠.

 

먹는 콜라겐이 피부까지 도달하여 효과가 있냐 없냐는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지만 콜라겐 흡수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12시간 금식 후 콜라겐을 섭취한 후 혈중 펩타이드를 측정한 결과, 콜라겐이 많은 하이드록시프롤린 아미노산의 혈중 농도가 4시간 후 최고치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가수분해한 콜라겐에서 유래한 펩타이드의 방사성 동위 원소를 먹은후 30분~24시간 동안 추적 관찰을 해보았는데요. 그 결과, 콜라겐이 피부까지 도달해 잘 유지되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가수분해된 콜라겐은 흡수되고 일부는 피부로 이동한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죠. 하지만 연구 환경과 조건에 따라 여전히 다양한 연구 결과가 존재한다는 점은 인지하여 섭취해야겠습니다.

관절염 완화

누구나 아시다시피 노화가 진행될 수록 뼈는 점점 약해지는데요. 연골에는 콜라겐이 약 53%이 존재하여 연골 조직 재생을 도와주어 연골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있으며,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혈관 건강

혈관도 탄력이 중요하다고 알려져있는데 혈관에 탄력성이 있어야 혈압조절과 혈액순환이 원활히 진행되기 때문입니다.콜라겐은 혈액을 구성및 복구하고 백혈구의 영양 공급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 속의 노폐물 배출을 신속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근육 질량 및 셀룰라이트 제거

2019년 한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보충제와 근력운동을 같이 하게 되면 일반적인 근력운동을 한 것 보다 근육 질량과 강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더불어, 몸무게가 불어나게 되면 보기에 좋지않은 셀룰라이트가 생겨나는데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주로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더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콜라겐의 부작용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유불금이라는 말이 있죠. 콜라겐의 하루 권장량은 5,000 ~ 10,000mg이라고 하는데 이 권장량보다 많은 양을 하루에 드시게 된다면 속이 메스꺼워 지거나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콜라겐은 알약 형태로 제조되기도 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화학 부형제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제조 공정에서 추가되는 다양한 합성 첨가제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품을 고를 때 이들 성분을 정확히 확인하고 구매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